반응형
LinkedIn 개발자로 성장하면서 남긴 발자취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ithub WWDC Student Challenge 및 Cherish, Tiramisul 등 개발한 앱들의 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앱 : Cherish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 체리시는 디자이너와 PM과 함께 진행 중인 1인 개발 프로젝트입니다.
10년 후, 20년 후 나는 어떤 스토리 텔러가 되어 있을지 궁금하다. 내가 만약에 아직 조금 더 탐구하고 싶은 게 있고, 궁금한 게 있다면, 그게 설사 지금 당장의 내 인생에 도움이 안 되는 것 같더라도 경험해보자. 그 경험들을 온전히 즐기며 내 것으로 만들고, 내 일에 녹여내고... 그러다보면 그 점들이 모여 나란 사람을 그려내는 선이 될 테니까.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otal
관리 메뉴

꿈꾸는리버리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 + 운영체제 요약 ) 컴퓨터 구조 편 본문

오뚝이 개발자/학교 공부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 + 운영체제 요약 ) 컴퓨터 구조 편

rriver2 2023. 4. 18. 10:47
반응형

 올리게 된 배경.. 

한번 공부할 때 제대로 하고픈 마음에 이후 계속 들춰 볼 수 있는 나만의 요약 노트를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해서 정리를 꾸준히 하고 있는데, 주변 수업 같이 듣는 사람들이 공유해달라고 하고, 잘 정리했다고 칭찬해줘서 블로그에도 포스팅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


현재 운영체제라는 강의를 학교에서 수강 중인데, 

운영체제 (공룡책) 이라는 책으로 수업이 진행 중에 있었다.

 

운영체제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수업을 따라가지 못하는 나를 보며.. 어떻게 조치를 취해야겠다 ! 싶어서 이래저래 방법을 알아봤었다..

유명한 이화여대의 운영체제 강의를 들어보기도 했고.. 서점 가서 이런 저런 책들을 들춰봤다. 

+) 혼자 운체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이화여대 강의도 추천한다 ! 

 

 공부하고 있는 방법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 + 운영체제

그리고 지금은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 + 운영체제 를 읽으며 공부를 하는 중이다 ㅎㅎ

 

[한빛미디어]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운영체제

좋은 개발자는 컴퓨터를 분석의 대상으로 바라볼 뿐, 두려워하지 않는다!‘전공서가 너무 어려워서 쉽게 배우고 싶을 때’, ‘개발자가 되고 싶은데 뭐부터 봐야 하는지 모를 때’ ‘기술 면접

hongong.hanbit.co.kr

 

유튜브 강의

책 주제에!! 있는 혼공컴구 강의도 좋았고, 설명이 되게 알잘깔딱센으로 되어 있어서 컴구나 운체의 큰 골격을 잡는데에 좋았다. 중간 중간에 실습 코드도 공유해주셔서 이론적인 것 뿐만 아니라 코드로 돌려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읽다가 모르는 부분을 질문할 수 있는 깃헙 링크도 따로 존재해서 나는 되게 도움이 됐다. 사람 비슷하다고 내가 궁금한 건 이미 다른 사람이 물어봤더라 ㅎㅎ,,,

공부 방법 

나는 우선 큰 골격을 잡고 세부적인 내용을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학교 수업 전에 혼공컴운 강의는 밥 먹거나 버스 이동 중에 보고, 수업 전에 책을 읽었다. 그 이후 수업을 듣고 공룡책 읽으면서 강의를 따라가니까 꽤나 수업 중에 이해하지 못했던 것들을 이해하게 되고, 공부를 하는데에 재미를 느꼈던 것 같다.

 

참고 ) 운체 수업을 따라가고 싶은 마음에 샀던 책이라 운체만 읽고 컴구는 나중에 읽을까 했지만, 며칠동안 앉아서 컴구를 먼저 읽고 운체를 수업 진도에 따라 예습하면서 읽으니까 좀 더 이해되는 부분이 많았던 것 같다 ! 다 읽으세요.. 빛 입니다...


그래서 공유하게 된 ... 

유익한 혼공컴운 책 및 강의를 써주신 강민철님께 감사드리며 

이 블로그를 읽는 분들께 나의.. 요약 노트...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오타 및 잘못 제가 이해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운영체제는 중간시험 끝나고.. 올리겠습니다.. 하핫..

헤헷.. 다음 편 업로드도 완료 했습니다 !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 + 운영체제 요약 ) 운영체제 편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 + 운영체제 요약 ) 운영체제 편

이전 포스팅 !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 + 운영체제 요약 ) 컴퓨터 구조 ->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 + 운영체제 이전 포스팅이다 !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 구조 + 운영체제 요약 ) 컴퓨터 구조

rriver2.tistory.com

 

저작권 문제

책을 요약하는 경우더라도, 저작권은 저자에게 있으므로 저자의 동의가 필요하다고 알고 있기 때문에 연락을 드려서 블로그에 요약본을 올리는 것에 대한 동의를 얻었다! (깃헙 링크)

감사합니다.. ✨☺️ 

 

 

요약 노트 예시

 

댓글로 메일 남겨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