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inkedIn 개발자로 성장하면서 남긴 발자취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ithub WWDC Student Challenge 및 Cherish, Tiramisul 등 개발한 앱들의 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앱 : Cherish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 체리시는 디자이너와 PM과 함께 진행 중인 1인 개발 프로젝트입니다.
10년 후, 20년 후 나는 어떤 스토리 텔러가 되어 있을지 궁금하다. 내가 만약에 아직 조금 더 탐구하고 싶은 게 있고, 궁금한 게 있다면, 그게 설사 지금 당장의 내 인생에 도움이 안 되는 것 같더라도 경험해보자. 그 경험들을 온전히 즐기며 내 것으로 만들고, 내 일에 녹여내고... 그러다보면 그 점들이 모여 나란 사람을 그려내는 선이 될 테니까.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otal
관리 메뉴

꿈꾸는리버리

Font 적용하기 본문

오뚝이 개발자/iOS

Font 적용하기

rriver2 2023. 2. 8. 15:43
반응형

저번 1.1.0 출시 이후 폰트가 너무 딱딱하다는 피드백을 받아서 이번 Sprint때 Font를 네이버에서 다운 받아서 적용하게 됐다. 

 

Capture 본에서는 잘 느껴지지 않지만,, 확실히 앱에서 보면 폰트 차이가 느껴졌고, 훨씬 앱과 잘 어울러진다는 느낌을 받았다.

역시 피드백은 많이 받아야 좋다.

 

한번 확인해보고 싶다면 ? 👉🏻 Cherish 스토어 바로가기

 

 방법 

1️⃣ 네이버 폰트 다운 받기

나는 네이버 글꼴이 저작권도 문제 없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네이버 폰트를 다운받게 되었다. 

좌측과 같이 저작권 관련해서 내용이 나와 있어서 나는 앱 내에 우측과 같이 표시를 했다. ( 혹여나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

그리고 그 중에 나는 나눔스퀘어라운드를 사용했다.

2️⃣ 공홈에 잘 올라와 있어서 Font를 적용하는 건 너무 쉬웠다.. ✨✨

 

❤️‍🔥 애플 공홈 따라서 했을 때도 안 되면...

1️⃣  폰트 확인

폰트가 들어갔는지, 프로젝트에서 인식하는 폰트 이름과 같은지 확인하는 작업을 하면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니었지만,, 이전에 플젝할 때 안돼서 진짜.. 몇 시간을 날렸던..게 생각나서 공유합니다..!

.onAppear {
            	for family: String in UIFont.familyNames {
                print(family)
                	for names : String in UIFont.fontNames(forFamilyName: family){
                	print("=== \(names)")
          			}
           		}
           }

 

출력된 이름 중 내가 추가한 폰트가 있는지 확인하면 비스무리한 이름을 찾을 수 있었다...

2️⃣  확장자명 제대로 넣었는지 확인하기

3️⃣ 해당 폰트 파일들이 제대로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기

 

 

+) 위젯의 경우 해당 블로그 확인해보기!

https://rriver2.tistory.com/entry/Widget-Font-Error-%EC%9C%84%EC%A0%AF%EC%97%90-%ED%8F%B0%ED%8A%B8%EA%B0%80-%EC%95%88-%EB%A8%B9%ED%98%80%EC%9A%94

 

[Widget Font Error] 위젯에 폰트가 안 먹혀요...

🔧 문제 상황 디자이너가 위젯에 폰트가 적용되지 않았다구.. 신고를 했다. 💬 고민 Point 왜 그런지를 모르겠어서 한참을 끙끙거렸는데, 생각해보니 target과 plist 확인을 제대로 안 했음을 깨달

rriver2.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