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inkedIn 개발자로 성장하면서 남긴 발자취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ithub WWDC Student Challenge 및 Cherish, Tiramisul 등 개발한 앱들의 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앱 : Cherish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 체리시는 디자이너와 PM과 함께 진행 중인 1인 개발 프로젝트입니다.
10년 후, 20년 후 나는 어떤 스토리 텔러가 되어 있을지 궁금하다. 내가 만약에 아직 조금 더 탐구하고 싶은 게 있고, 궁금한 게 있다면, 그게 설사 지금 당장의 내 인생에 도움이 안 되는 것 같더라도 경험해보자. 그 경험들을 온전히 즐기며 내 것으로 만들고, 내 일에 녹여내고... 그러다보면 그 점들이 모여 나란 사람을 그려내는 선이 될 테니까.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otal
관리 메뉴

꿈꾸는리버리

앱 시뮬레이터 추가하기 ( 원하는 OS 버전으로 ) 본문

오뚝이 개발자/iOS

앱 시뮬레이터 추가하기 ( 원하는 OS 버전으로 )

rriver2 2023. 2. 6. 11:07
반응형

 나의 needs.. 

UserDefaults나 CoreData를 사용하면 기기마다 값이 저장되기 때문에, 다른 시뮬레이터를 돌려도 다른 값이 저장된다. 이를 실험하기 위해서 이전에 다른 기기를 추가해본 적이 있어서 이 방법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다른 OS 버전을 시뮬레이터로 돌려봐야해서 다른 OS의 앱 시뮬레이터를 추가하고 싶은.. 니즈가 있었다.

 방법 

1️⃣ 시뮬레이터 추가해보기 

Add additional Simulatos를 누르고 나오는 창의 좌측 하단 +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Device type과  OS Version을 선택해서 앱을 만들 수 있다.

이때 내가 원하는 대로 Simulator 이름도 변경이 가능하다.

 

나 같은 경우에는 iPhone 13이고 iOS 버전이 16 미만인 시뮬레이터로 확인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했다.

방금 나왔던 창에서 Download more simulator runtimes...를 누르면

2️⃣ OS 다운 받기 

아래와 같이 좌측 하단에 iOS version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창이 뜬다. 생각보다 다운로드 시간이 오래 걸려서 다운 받으면서 다른 작업을 하고 있었다..

 

3️⃣ 원하는 버전으로 시뮬레이터 추가 가능

그렇게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OS가 15인 시뮬레이터를 추가 및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