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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후, 20년 후 나는 어떤 스토리 텔러가 되어 있을지 궁금하다. 내가 만약에 아직 조금 더 탐구하고 싶은 게 있고, 궁금한 게 있다면, 그게 설사 지금 당장의 내 인생에 도움이 안 되는 것 같더라도 경험해보자. 그 경험들을 온전히 즐기며 내 것으로 만들고, 내 일에 녹여내고... 그러다보면 그 점들이 모여 나란 사람을 그려내는 선이 될 테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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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읽기 : 3D Touch 본문

오뚝이 개발자/human interface

HIG읽기 : 3D Touch

rriver2 2022. 6. 3.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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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 Touch 정리 

지원하는 기기에서, 사용자들은 터치스크린에 다양한 수준의 압력을 가함으로 추가 기능에 접근할 수 있다.

예전 홈버튼이 있었던 아이폰에서 버튼을 꾹 누르면 한번 더 깊게 버튼이 눌러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이렇게 "압력"으로 기능을 수행하게 하는 게 3D Touch이다. 그래서 사실은 3D Touch가 long press랑은 다른 개념인데, 요즘은 3D touch와 long press 기능이 비슷해 진 것 같다.

앱은 아이템 및 사용자가 아이템에 영향을 주기 위해서 사용하는 동작을 보여주기 위해서 context menu (또는 Peek과 Pop을 지원하는)를 보여주어 반응할 수 있다.

context menu

iOS 13 및 그 이상에서 실행되는 기기에서 사용자들은 3D 터치를 지원하는 기기인지 아닌지에 상관없이, 터치와 홀드 제스처를 사용하여 context menu를 열 수 있다. 3D 터치 기기에서, 제스처는 context menu를 더 빠르게 드러낼 수 있다.

앞서 말했던 거처럼 3D touch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라 하더라도 long press을 통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단, 3D touch가 좀 더 빨리 context menu를 확인할 수 있다!

 

Home Screen Interaction

iOS 13 이상의 기기 홈화면에서 앱 아이콘을 터치하고 hold했을 때 context menu를 보여준다. 앱의 context menu는 사용자가 지금의 contex에서 할 수 있는 작은 기능들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달력 앱은 이벤트를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Live Photos

라이브 포토는 사진이 찍히는 앞뒤 순간을 짧은 영상처럼 기록해서 보여준다.

iOS 13 이상의 기기에서, 사용자들은 사진 위에  터치를 함으로 라이브 포토를 확인할 수 있다. 

 

 

 Note 

long press는 되게 익숙하지만 3D touch.. 실제로 사용해봤던 기억이 거의 없다. 

 

 출처 

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ios/user-interaction/3d-touch/

 

3D Touch - User Interaction - iOS - Human Interface Guidelines - Apple Developer

3D Touch On supported devices, people can access additional functionality by applying varying levels of pressure to the touchscreen. Apps can respond by displaying a context menu (or supporting Peek and Pop) to show an item and the actions that people can

developer.app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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